Cognata, 스마트 시티 부문 CES 2023 혁신상 수상

ces2023 innovationawardhonoree e1668435726273 - Cognata, 스마트 시티 부문 CES 2023 혁신상 수상

이스라엘 레호보트, 2022 11 17 Cognata는 오늘 4D 도시 계획 엔진으로 스마트 시티 부문에서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Cognata는 도시 지역에 대한 몰입도 높은 포토리얼리즘 디지털 트윈을 제공합니다. 이 독보적인 기술은 다양한 센서 뷰어, 그리고 정적, 이동 또는 호버링(드론) 등 각기 다른 시각으로 3D 환경을 조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시 기획자를 위한 기존의 정적 3D 모델의 경우 복잡하고 동적인 여러 시스템이 동시에 작동하고 연동하는 현대의 도시에서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Cognata는 4D 모델과 독보적인 메타버스 몰입형 경험을 사용하여 AI 기반 동적 교통 레이어를 추가함으로써 도시 기획자가 현재의 교통 상황과 도시 환경을 이해 및 분석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하여 미래 도시 및 교통 계획을 개선하도록 돕습니다. 결과적으로 교통 혼잡을 예측하고 해소할 뿐만 아니라 교통 흐름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hoponoffo3 copy - Cognata, 스마트 시티 부문 CES 2023 혁신상 수상

이미지 제목: 이스라엘 호드 하샤론 시의 포토리얼리즘 몰입형 디지털 트윈을 나란히 비교한 사진(왼쪽: Cognata 시뮬레이션 플랫폼, 오른쪽: 해당 지역의 실제 영상)

Cognata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이스라엘과 글로벌 에코시스템의 주요 업체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프로젝트로는 이스라엘 스마트 모빌리티 리빙 랩(The Israeli Smart Mobility Living Lab)이스라엘 조사국(MAPI)이 협업하는 이스라엘 디지털 트윈 환경 모델링 사업, 도시 전체의 보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한 텔아비브 “비전 제로” 프로그램, EIT 도시 모빌리티(EIT Urban Mobility)에서 자금을 지원하고 CARNET, 미래 모빌리티 연구 허브(Future Mobility Research Hub), 그리고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 랩인 CityZone에서 지원하는 텔아비브의 RAPTOR 보행자 도로 안전 시범 사업이 있습니다.

Cognata의 CEO 겸 창립자인 Danny Atsmon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Cognata는 그 어느 때보다 스마트 시티와 자동차 기술 에코시스템에 주력하고 있으며, 스마트 모빌리티의 발전을 위해 열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뮬레이션 모델의 지속적인 개선과 비전 제로 프로그램의 홍보에 집중하면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사고를 줄이며 안전하고 스마트한 도시를 발전시키기 위해 여러 기업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자 합니다.”

스마트 시티 시장을 이끄는 요소는 고속도로에서의 교통 사고 건수 감소,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 제공, 국가의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고속도로에서의 이동 시간 단축 등 다양합니다. 최근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 시티 시장 규모는 2021년 4,570억 달러(USD)에서 2026년 8,737억 달러(USD)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13.8%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

올해의 CES 혁신상 프로그램에서는 사상 최다인 2,100개 이상의 업체가 경쟁을 펼쳤습니다. 수상자 발표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이벤트인 CES 2023보다 앞서 이루어졌으며, 이 행사는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서 1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Cognata 정보

Cognata는 자율주행 플랫폼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최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제공합니다. 포토리얼리즘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구축하는 고급 엔진 외에도 Cognata는 출시 제품, 제품 통합, 포괄적인 확인 및 검증(V&V) 노하우를 단계별로 안내합니다. Cognata는 세계의 주요 자율주행 차량 제조사들과 협업하면서 자율주행 및 ADAS 엔지니어링 기능을 강화하고 인공지능과 컴퓨터 비전의 독보적인 기능과 전문 지식을 시뮬레이션 분야에 도입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몇 년이나 줄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cognata.com/smart-cities/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